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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K 건기 회원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목적) • 이 약관은 ㈜YK건기가 운영하는 서비스 및 용역, IT서비스(웹사이트, APP, ERP)의 이용 조건 및 절차,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및 관련 절차 등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약관의 게시와 개정) • 회사는 ‘콘텐츠 산업진흥법’, ‘전자 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개정된 약관을 시행일 14일 전까지 시행일자, 개정내용, 개정사유 등을 명시하여 YK건기 웹사이트 (WWW.SUNNYYK.CO.KR) 혹은 고객용 APP에 공지하는 방법으로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은 회사의 상품을 구매하거나 회사로부터 서비스, 용역을 받기 위해 고객등록이 된 경우를 말합니다. • 회원이 약관 개정에 부동의 하지 아니하고 시행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 회사는 회원이 약관 개정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회원이 약관 개정에 부동의 한 경우, 회사 또는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은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를 거부할 수 있는 권한이 있습니다. 이 경우, 그러나 동의를 거부할 경우 YK건기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제3조(약관 외 준칙) •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련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 회원의 개인정보에 관한 사항은 개인정보 처리방침에서 별도로 정합니다. 제2장 이용계약 제4조(이용계약의 성립) •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가 이 약관의 내용에 동의한 다음 회원가입 신청을 하고 회사가 위 신청에 대하여 승인함으로써 성립합니다. • 회원은 이 약관에 대하여 전자적 방법으로 동의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회원의 자격에 따라 서비스 제공 범위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 회원가입 신청을 승인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기술상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2. 회원정보를 누락하거나 사실과 다르게 기재한 경우 3.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동의하지 아니한 경우 4. 정당한 접근권한 없이 또는 허용된 접근권한을 넘어 정보통신망에 침입하기 위한 시도가 확인된 경우 5. 회원의 의무위반으로 인하여 이용계약이 해지된 적이 있는 경우 6.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 질서에 위반되는 경우 7. 기타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공개∙비공개 된 정책 등에 부합하지 아니한 경우 8. 기타 회사의 판단에 서비스를 제공하기 부적절하다 판단되는 경우. 제5조(이용계약의 내용) • 이용계약은 회사가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내용으로 합니다. • 회사는 회원임을 확인하기 위하여 일정한 인증 절차를 요구할 수 있으며, 이러한 절차에 응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으로서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6조(회원의 의무) •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1. 회사 또는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침해할 우려가 있는 행위(공연성 없는 모욕∙명예훼손, 업무방해미수, 회사 또는 제3자에 대한 무권 대리 등을 포함합니다) 2. 회원정보를 사실과 다르게 기재하는 행위 3. 회사의 승인 없이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정보를 영리목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4. 회사의 승인 없이 서비스를 자신 또는 제3자를 위한 영리목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5.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 질서에 위반되는 행위 6. 기타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공개된 정책 등에 위반되는 행위 제7조(아이디와 비밀번호 관리) • 회원의 비밀번호는 회사를 포함한 제3자로부터 복호화 되지 아니하도록 일방향 암호화하여 저장되므로, 아이디와 비밀번호의 관리의무는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일정 주기로 비밀번호를 변경하도록 권고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해당 아이디로 YK건기 APP에 1년간 접속 기록이 없는 경우, 일정한 인증 절차를 수행한 후 서비스를 이용하도록 접속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아이디와 비밀번호 관리에 관한 정책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 제10조(회원정보의 수정) •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시 기재한 회원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회사가 정한 양식 및 방법에 의하여 회원정보를 수정하여야 합니다. • 회사는 회원이 회원정보를 적시에 수정하지 않음으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 • 이 약관에서 별도로 정하지 아니하는 한,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회원정보를 바탕으로 전자적 전송매체를 이용하여 회원에 대하여 통지할 수 있습니다. • 제1항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YK건기 웹사이트에 공지함으로써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 제13조(이용계약의 해지) •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경우 언제든지 서비스상에서 또는 회사가 정한 별도의 방법으로 회사에 회원탈퇴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 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제8조에서 정한 회원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은 경우 2. 회원이 약관 개정에 부동의 한 경우 3. 회원이 일정 기간 동안 접속 기록이 없는 휴면상태일 경우 4. 회원이 회원정보를 사실과 다르게 기재한 것으로 의심되는 경우 5. 회원이 회사와 법적 분쟁을 진행하거나, 미수금이 있어 더 이상 서비스의 제공이 어려울 경우. 6. 회원이 본 이용약관에서 상호 규정한 바를 위반하는 경우. • 이용계약 해지 시 회사는 관련 법령 등에 의하여 보존할 의무가 있는 정보를 제외한 나머지 정보를 개인정보 수집, 이용에 관한 동의서에서 규정한 기간만큼 보유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본 조에서 정한 해지 사유가 발생한 경우 해지에 갈음하여 접속을 제한하는 등의 상당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개인정보보호 관련법률 및 관련기관의 규제나 지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회원의 탈회처리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9조(양도 금지) • 회원은 회사의 승인 없이 이용계약상 지위 및 그로부터 발생하는 권리와 의무를 제3자에게 양도, 증여, 대여할 수 없으며, 고의적으로 타인에게 ID를 위탁하는 것 또한 불가합니다. 제3장 서비스 제10조(서비스의 내용) • 서비스는 회사 및 회사가 제공하는 재화와 용역의 소개를 내용으로 합니다. • 제1항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서비스에서 제공한 정보의 정확성에 대하여 보증하지 않습니다. 회원은 서비스에서 취득한 정보를 의사결정에 이용하기 전 해당 정보를 신뢰할 수 있는지 여부에 대하여 회사에 문의하여야 할 의무가 있으며, 회사는 회원이 이러한 의무를 해태하고 서비스상의 정보를 신뢰함으로써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회원에게 특정한 내용의 서비스를 제공하여야 할 의무를 부담하지 않으며, 기존에 제공된 서비스의 내용은 회사가 미래에 제공할 서비스의 내용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 YK웹사이트에서 서비스 외의 외부 웹 페이지로의 링크를 직접 제공하더라도, 회사는 외부 웹 페이지와 무관하며 이에 대한 관리∙감독 의무를 부담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외부 웹 페이지를 이용하면서 형성한 법률관계에 있어서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1조(서비스의 개시 및 이용) • 다른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사는 회원의 회원가입 신청을 승인한 때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단, 서비스 중 일부는 지정된 때부터 개시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의 이용시간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 가능한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제12조(서비스의 중지) • 회사는 업무상 필요한 경우 별도의 통지 없이,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일정 기간 동안 중지할 수 있습니다. 제13조(서비스의 변경) • 회사는 서비스의 향상을 위하여 별도의 통지 없이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14조(서비스상 정보의 제공) • 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하며 제공하고자 하는 영리적/비영리적 정보를 YK웹사이트 혹은 APP에 게재하거나 우편 및 전자적 전송매체를 이용하여 회원에게 전송할 수 있습니다. • 제1항에도 불구하고, 회사가 전자적 전송매체를 이용하여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고자 하는 경우, 회원은 수신거부의사를 표시하거나 사전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서 정하는 내용을 준수합니다. 제15조(회원 작성 자료) • 회원 작성 자료에 대한 권리와 의무는 해당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사는 관련 법령에서 정한 사유가 아닌 한 회원 작성 자료에 관한 회원과 제3자 사이의 법률관계에 개입하지 않습니다. • 회사는 마케팅 등을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범위 내에서 회원 작성 자료에 대하여 복제, 공연, 공중송신, 전시, 배포, 대여하거나 2차적저작물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범위 안에서 회원은 저작권법에 따라 회사에 회원 작성 자료의 이용을 무상으로 허락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회원은 각자의 회원 작성 자료가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지 않도록 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 작성 자료의 제3자 권리 침해 여부에 대해서는 어떠한 적극적∙실질적 조사도 수행하지 아니하므로, 회원은 회원 작성 자료가 회사의 승인 절차를 거쳤다거나 일정 기간 동안 회사에 의하여 삭제되지 않았다는 등의 이유로 회사가 제3자에 대한 권리 침해에 기여한 것이라 주장할 수 없습니다. • 회사가 회원으로부터 서비스 이용에 대한 대가를 지급받지 않는 한, 회사는 회원 작성 자료를 안전하게 보관할 의무를 부담하지 아니하며, 정책에 따라 회원 작성 자료를 삭제함으로써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개별 회원은 필요 시 각자의 회원 작성 자료를 복제하여 별도의 장치에 안전하게 보관하여야 합니다. • 회사는 회원 작성 자료가 다음 각 호의 경우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회사 또는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공연성 없는 모욕∙명예훼손, 욕설, 업무방해미수, 회사 또는 제3자에 대한 무권 대리 등을 포함합니다) 2. 회사가 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3.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 없는 경우 4. 회사의 사전 승인 없이 광고성 정보를 게시하는 경우 5.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 질서에 위반되는 경우 6. 기타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공개∙비공개된 정책 등에 위반되는 경우 • 서비스상 일반에게 공개를 목적으로 제공된 정보로 사생활 침해나 명예훼손 등 회원의 권리가 침해된 경우 그 침해를 받은 회원은 고객센터에 침해사실을 소명하여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해당 정보의 삭제 또는 반박내용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회원 작성 자료에 관한 정책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제 16조 (마일리지 및 쿠폰의 사용) • 회사는 내부 정책에 따라 회원에게 마일리지 및 쿠폰을 지급 할 수 있습니다. • 마일리지 및 쿠폰은 발급 후 2년이 지날 경우 만료됩니다. 단 임의 지급한 마일리지, 쿠폰의 경우 만료일을 회사가 결정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내부 정책에 따라 일부 거래 행위에서 마일리지 및 쿠폰의 사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마일리지의 지급 기준 및 요율을 YK APP에 공시합니다. • 렌탈 계약을 맺은 후 고객의 요청으로 조기 종료하고자 하는 경우, 사용한 마일리지의 반환이 불가합니다. 단 회사의 귀책이 있을 경우, 회사는 마일리지를 반환하여야 합니다. • 회원이 제품을 구매한 후 마일리지를 적립한 경우, 해당 제품을 환불, 반품 처리하였을 때, 회원이 현재 보유한 마일리지가, 적립 회수할 마일리지보다 작을 때, 회사는 환불, 반품 금액에서 적립 회수할 마일리지를 제외하고 금액을 지급할 수 있습니다. 제 17조 (인도 및 배송정보의 정확성) • APP의 장비문의, ERP의 전자계약을 통하여 계약서를 작성하는 경우, 표시된 인도예정일의 정확성에 대하여 보증하지 않습니다. 해외 수입장비의 특성상, 표기된 인도예정일과 실제 인도일의 날자가 상이할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해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 부품 구매 시 표시된 배송정보는 상품 운송사에서 기입한 정보를 바탕으로 합니다. 표기된 배송사항과 실제 정보가 상이할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해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18조 (상품의 구매 및 환불) • 부품의 환불은 관련 법령에 의거, 구매 후 7일 이내에 가능합니다. 단, 상품에 결함이 있거나 불량한 경우, 판매자의 귀책사유로 인해 상이한 상품을 수령한 경우, 소비자는 제품 구매 후 3개월 이내에 환불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 아래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상품의 반품 및 취소를 거절할 수 있습니다. 1. 상품 등이 구매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2. 구매자의 상품 사용 또는 일부 소비로 인해 상품의 가치 등이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이 지나 다시 판매하기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복제가 가능한 상품의 포장이 훼손된 경우; 5. 주문에 따라 개별 생산된 상품으로, 해당 거래에 대하여 그 사실을 고지하고 구매자의 서면 동의(전자 문서로 받은 경우 포함)를 별도로 받은 경우를 포함하여 판매 자에게 중대한 손해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되는 경우 6. 상품의 반품이 관련 법령 및 규정에 의해 제한되는 경우. 제4장 기타사항 제19조 (방어의무) • 회원의 행위로 인하여 제3자가 권리 침해를 이유로 회사에 소송이나 이의를 제기하는 경우, 해당 회원은 자신의 비용으로 회사를 방어하고 제3자에게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 회사의 최고에도 불구하고 해당 회원이 상당한 기간 내에 제1항의 방어의무를 이행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자신의 비용으로 제3자의 청구를 방어할 수 있으며 이를 방어하기 위하여 지출한 재판상 또는 재판 외의 비용(변호사보수 등 사건 수행과 관련된 제반 비용을 포함합니다)을 해당 회원에게 구상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하여 그 비용의 선급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20조(면책사항)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러한 손해가 회사의 고의나 중과실에 기해 발생한 경우에 한하여 회사가 책임을 부담하며, 그 책임의 범위는 통상손해에 한합니다. 제21조(준거법) • 이 약관의 준거법은 대한민국 법으로 합니다. 제22조(관할법원) •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와 회원은 분쟁의 해결을 위해 1개월의 협의기간을 두어 성실히 협의합니다. • 제1항의 협의에도 불구하고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양 당사자는 제1항의 협의기간이 도과한 후 대한민국 내의 법정 관할법원에 소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 관할법원은 회사의 본사소재지 관할법원을 기준으로 합니다. 개정 <2024.1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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